기사상세페이지

철원경찰서, 실종아동 등 신속발견을 위한 수색⋅탐지견 수색 지원 업무 협약(MOU) 체결

기사입력 2020.07.01 14: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DSC_5181.JPG

     

    철원경찰서(서장 엄기영)는 코리아 경찰견 훈련소(유기 동물보호 복지센터) 최승열 대표와 업무협약을 통해 실종아동 등 미귀가자 수색시 고도로 훈련받은 탐지견을 활용, 실종자를 신속 발견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배경에는 실종사건의 특성상 다양한 사건 유형과 최종행적의 불확실성, 가족의 고통이 수반되는 만큼 수색현장에서 사건 해결에 어려움이 많고, 고도로 훈련된 탐지견을 활용, 신속한 발견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코리아 경찰견 훈련소 최승열 대표가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혀 업무 협약식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코리아 경찰견 훈련소 최승열 대표는, 실종사건이나 인명구조 등 수색현장에서 사설 경찰견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경찰의 수색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한편 사설 경찰견 시험에 합격한 견(犬)들의 정부 차원의 지원이 있으면 좋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경찰은, 강원청 소속 영서북부 춘천, 화천, 양구, 인제, 홍천 경찰서까지 수색⋅탐지견 등 인력지원 협의 완료되어, 실종아동 등 미귀가자 수색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